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의 나노테크놀로지가 적용된 나노[Nano Tech] 3스테이지 프로텍션 제품을 이용한 디테일링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먼저 나노 프로텍션 제품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나노 폴리머가 적용된 3단계 프로텍션 제품라인으로 나노샴푸->나노 실->나노 디테일러 를 적용해 차량도장면을 최상의 광과 방오성으로 유지관리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이날 작업은 대구에 위치한 AD 디테일링 샵에서 진행되었구요. 
시공을 의뢰하신 차량은 티구안이었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차량의 상태를 확인해볼까요?







전체적으로 약간의 벌레사체들과 세차가 안되어있는 정도의 오염으로 차량 도장면 자체는 상당히 양호한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뜨억.. 누가 독일차 아니랄까봐.. 



하지만 휠 역시 브레이크 분진과 오염물이 쌓였을뿐 휠 자체의 데미지는 특별히 없어보이는데요. 잠시후 이녀석을 반짝반짝 새 휠 같은 모습으로 변신시켜줄겁니다. 자 그럼, 본격적인 나노 프로텍션 시공을 시작해보겠습니다. 

1st Stage, 나노 샴푸!!


나노 샴푸를 이용한 버킷세차를 진행합니다. 아, 이전에 매지폼으로 스노우폼 세차를 마쳤습니다. 정신없이 폼 뿌리다 사진 촬영을 빠뜨렸네요--;; 
일단 프리워시로 1차적으로 큰 오염물들을 제거해 줬구요. 나노 샴푸를 2~3뚜껑 정도 워시버킷에 살짝 떨어뜨려줍니다. 나노 샴푸 역시 경제적인 희석비율을 가지고 있어서 적은 양으로도 효과적인 세정과 나노 폴리머의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워시버킷과 린스버킷 모두 물을 담아주었구요. 나노 샴푸가 담긴 버킷엔 풍성한 거품이 올라와 있는 모습입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풍성한 거품을 만든다고 거품만 가득차는 경우가 있는데요. 충분한 샴푸로 버킷세차를 하실려면 버킷의 반이상은 물을 채워주시길 권장합니다. 워시미트로 부드럽게 도장면을 닦아줍니다. 



뾰롱~!! 린스후 드라잉까지 마쳤습니다ㅎㅎ 자세한 버킷세차 요령은 Back to Basics 프리워시 & 카워시 후기를 참고해주세요.

[Back To Basics] -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Korea 5th Back to Basics - 다섯번째 프리워시 및 본세차 디테일링 교육이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열렸습니다.


2nd Stage, 나노 실(Sealant)!

이제 기다렸던 실런트 코팅의 시간입니다. 나노 실런트는 어떤 꿀광을 보여줄지 상당히 기대되는데요.


마이크로화이버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해 소량의 나노 실을 도장면에 아주 얇게 펴발라줍니다. 
제품이 뭉치지 않게 적은양으로 꼼꼼하게 펴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약 10분정도 기다려준 뒤 극세사타월로 깨끗하게 버핑해줍니다.



나노 프로텍션 만의 특징 중 하나인 바로 요녀석 3rd Stage, 나노 디테일러입니다.

3rd Stage, 나노 디테일러
나노 디테일러는 단순한 퀵 디테일러가 아닌 나노 실의 성능을 더욱 끌어올려줌과 동시에 지속성을 높여주는 제품입니다.


사용법은 여느 퀵 디테일러처럼 뿌리고 닦아주시면 되는데요. 차이점은 뿌려주고 살짝 펴바른 다음 약 5정도 대기시간을 가진 뒤 극세사 타월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와우;; 맑고 투명한 광이 올라옵니다~ 하지만 일반 실런트와는 달리 촉촉한 느낌의 웻룩이 느껴지는 것이 왁스의 그것과 비슷한 리플렉션을 보여줍니다.


자 그럼 시공이 완료된 모습을 잠시 감상해볼까요?




전체적인 리플렉션은 실런트와 카나우바 왁스의 장점들을 합쳐놓은 듯한 맑으면서도 깊이감있는 느낌을 줍니다.




짠~!! 네, 처음에 보셨던 그 휠 맞습니다, 맞고요~
베리체리 non-acid 휠크리너와 베리베리 휠실런트로 코팅까지 마무리한 모습입니다.




나노 프로텍션 시스템은 3스테이지에 맞춰 관리해줬을때 최고의 광과 방오성을 확인하실 수 있구요.

실런트 올리신 후에는 평소 나노 디테일러로 중관관리만 꾸준히 잘 해주시고 2~3개월에 한번 정도 나노 실 작업을 해주시면 일년 내내 맑고 깊은 광은 물론 도장면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나노 프로텍션 제품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노 프로텍션 제품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