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링팁

난반사를 일으키는 내 차의 묵은때 제거 - AD 페클/페인트 클렌져 인핸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8. 28. 14:41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도장면의 맑고 깨끗한 색감을 복원하는 페인트 클렌져 인핸스[Enhance]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페인트 클린져를 페클이라고 줄여서 부릅니다. 세차를 하다보면 스월이나 스크레치도 신경이 쓰이지만 내 차는 블랙인데 세차로 아무리 깨끗이 닦아줘도 뭔가 본연의 색과 광이 올라오지 않는거 같아 찜찜한 경험들 있으실겁니다. 이때는 왁스,실런트 다 필요없이 사우나에서 깨끗하게 때를 밀어내듯이 도장면의 묵은 때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 오늘의 테스트 차량입니다. 평소 바쁜 업무 때문에 직접 세차를 못하고 자동세차나 손세차를 맡겨서 만신창이가 된 도장면이네요. 크고 작은 스크레치는 물론 뿌옇게 난반사를 일으키는 묵은 때들, 워터스팟 등등 최고의 테스트 차량이 아닐수 없습니다. 깨끗한 페클/페인트 클렌징을 위해 코튼 어플리케이터에 페인트 클렌져 인핸스를 10원짜리 동전만큼 덜어줍니다.


부드러운 코튼 어플리케이터와 조합이 맞는 녀석으로 부드럽게 세안한다는 느낌으로 약재가 없어져 살짝 투명해지는 것이 보일 때까지 문대문대 해줍니다. 작업할때 한번에 너무 넓은 범위를 하지말고 본넷 1/4에서 1/2 정도씩 해주는게 좋습니다. 지나친 과욕은 어깨탈골과 팔뚝의 경련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깐요.;; 



깨끗한 마이크로화이버 타월로 닦아줬습니다. 레알 블랙 페클을 해준 곳과 아닌 곳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좋습니다.. 좀더 확실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도록 마스킹 후 다시 한번 문대문대 해보겠습니다. 인핸스와 코튼 어플리케이터의 조합으로 다시한번.. 돌리고 돌리고.. 



약재가 맑아지면서 없어지는 느낌이 들때까지 부드럽게 문질러주세요. 얼룩덜룩한 자욱들은 약재가 잘 안먹는 것이 아니라 묵은 때들과 반응하며 얼룩진 느낌으로 보여지는 것입니다.




잘 문대준 후 마이크로화이버 타월로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두 . . 두둥!! 보이시나요?? 이것은 글레이징도 왁스도 실런트도 아닌 단순히 도장면의 묵은 때를 벗겨준 것 뿐입니다.
인핸스는 연마제가 아닌 도장면의 오염물질들만 반응하여 제거해주는 페인트 클리너입니다.




우리도 모르는 사이 도장면에는 알게모르게 수많은 물때와 오염물질들이 막을 형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차 및 디테일링이 중요하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는 예이기도 하구요. 본래의 도장면은 보시는 것처럼 맑고 깊은 색감은 물론 윤기있는 광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한 스크레치를 줄이며 깨끗하게 세차 관리해 주는것만으로도 본연의 색감과 광을 유지하실 수 있는것이지요. 이번엔 C필러 아랫쪽에 묻은 정체모를 액체자욱을 페인트 클렌져 인핸스로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시간 방치하여 딱딱하게 굳은 상태인데요.. 이것도 없앨 수 있을까요??


위에서 작업한 방식과 동일하게 코튼 어플리케이터에 페클 인핸스를 소량 덜고..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깨끗하게 닦여진 모습을 그리면서 문대문대해주세요. 꿈은 현실이 됩니다. ㅎㅎ 


자 거의 없어진거 같죠?? 마이크로화이버 타월로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보이시나요??? 이 마술같은 현실.. 



페인트 클렌저 인핸스를 사용하면 도장면에 스트레스 없이 간편하게 묵은 때를 벗겨내실 수 있습니다. 지금 내차가 빛을 잃어가고 있다면 바로 페인트 클렌징해 줄 시기가 온 것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인트 클렌저 인핸스 제품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