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링팁
버킷 그릿가드 얼마나 효과가 있는걸까? - 버킷 속 피스메이커 그릿가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1. 14. 19:51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버킷 속 피스메이커 그릿가드[Grit Guard]의 효과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제 버킷 세차는 많은 셀프세차하시는 분들께 필수 세차 과정이 될 만큼 그 요령이 많이 보급되었는데요. 버킷 세차시 빠지지 않는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그릿가드입니다.
먼저 그릿가드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미국에 있는 그릿가드社 에서 제작한 그릿가드라는 제품입니다. 이 허접대기 같은 플라스틱이 버킷보다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바로 그릿가드社 에서 특허를 가지고 있는 유일무이한 제품이기에 그 가치가 빛을 발하는 것이겠죠.. (그렇다고해도 비쌉니다..)
아무튼 이녀석이 버킷 세차할때 왜 필요한가? 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버킷 세차를 할때 워시미트를 카샴푸에 흠뻑 적셔서 차량 도장면을 문지르게 되는데요. 프리워시에서 큰 오염물질들은 거의 제거가 되었겠지만 그래도 남아있는 크고 작은 오염물들, 특히 차량 하단에는 많은 오염물들이 남아있어서 워시미트에 달라붙게 됩니다. 이 오염물들이 붙어있는 상태로 미트질을 한다면 도장면에 스월마크와 스크레치를 만들게 됩니다.
그래서 맑은 물이 담긴 버킷에 워시미트를 헹궈주면서 버킷 세차를 하게되는데요. 여러차례 헹궈주면서 버킷 바닥엔 크고 작은 모레나 오염물들이 쌓이겠죠. 이렇게 바닥에 가라앉은 오염물질들은 워시미트를 행굴 때 일어나는 와류 현상에 의해 물 속을 돌아다니게 됩니다. 버킷이 원통 모양이다보니 워시미트를 행구면서 물의 움직임이 회오리 형태로 움직이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회오리 운동 덕분에 아래 있는 물질이 위쪽으로 떠오르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오염물들이 워시미트에 다시 달라붙는거죠.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해 버킷 그릿가드를 장착하는 것입니다. 그릿가드 아래 쪽에는 십자 모양으로 날개가 세워져 있어서 이것은 단순히 받침 역할이 아닌 그릿가드 아래에 있는 물이 회전하지 못하도록 막아주어 오염물들이 윗쪽으로 떠오르는 것을 방지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버킷 바닥에 깔려있는 그릿가드에 워시미트를 문질러 오염물을 바닥에 떨어뜨려주고 그 오염물질들이 다시 떠오르지 않게 해주어 최대한 깨끗한 상태의 워시미트로 버킷 세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녀석입니다. 투버킷 세차에서 반드시 있어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니 꼭 하나 정도는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버킷 그릿가드의 효과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겁고 안전한 버킷세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