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링팁

손쉽고 빠른 도장면 발수 코팅으로 도장면 광빨 살리기 - AD 탑글로스 샤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1. 20. 20:57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세차를 마치고 아주 간편하고 빠르게 도장면에 발수코팅과 광을 더해줄 탑 글로스 샤인 제품입니다. 탑 글로스 샤인은 세차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드라잉 전에 헤비 듀티 폼랜스나 트리거를 사용해 차량전체에 분사해주는 것만으로 도장면 전체에 샤이니한 광과 발수력을 만들어주는 신기한 녀석입니다.

테스트해 볼 차량은 아래의 사진처럼 도장면이 친수상태인, 말그대로 왁스나 실런트가 올려져있지 않은 뽀드득한 느낌의 도장면을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사진으로 보기엔 엄청난 웻룩의 도장면으로 보일수도 있지만 전혀 발수력없이 물로 덮혀진 본넷의 모습입니다. 친수 그 자체입니다.





여기에 오늘의 주인공 탑글로스 샤인[Top Gloss Shine]을 난사해줄건데요. 헤비 듀티 폼랜스를 사용해 차량 전체를 뒤덮어주면 빠르게 골고루 도장면에 달라붙어 코팅층을 형성해줍니다. 물론 매지폼이나 슈퍼폼 같은 찰진 거품은 아니지만 헤비 듀티 폼랜스를 이용해서 탑글로스 샤인을 분사해주면 차량 전체에 쉽게 도포 할 수있습니다. 탑글로스 샤인을 헤비 듀티 폼랜스에 사용하는 방법은 탑글로스 샤인 200ml를 헤비 듀티 폼랜스 보틀에 넣고 물을 가득 채워서 뿌려주면 됩니다.





헤비 듀티 폼랜스를 사용해 도포하면 찰진 거품이 아닌 우유처럼 뽀얀 탑글로스 샤인이 도장면은 물론 유리, 트림, 필러 등 뿌려지는 족족 발수코팅을 해준답니다. 여기서 좀 더 꼼꼼히 제품을 발라주고 싶으실 경우 부드러운 폼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해 골고루 문질러주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5분 정도만 기다렸다가 고압수로 깨끗이 헹궈줍니다. 탑글로스 샤인은 일반 왁스나 실런트와 달리 뿌리는 즉시 도장면에 본딩되어 특별한 큐어링 타임없이 헹궈주셔도 발수코팅이 되는 녀석입니다.



처음에 친수상태의 도장면이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물론, 왁스나 실런트처럼 뛰어난 비딩과 쉬팅을 보여주진 않지만 물기 있는 상태에서 단순히 뿌려주고 헹궈준 것만으로 이런 발수 코팅층을 만들어줬다는 점이 바로 탑글로스 샤인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도장면은 물론 유리에도 발수 코팅을 해줍니다. 기존에 코팅이 되어있는 차량위에 사용하셔도 코팅층 위에 탑글로스 샤인의 코팅층을 더해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어떤 차량에 사용하셔도 안전하고 빠르게 방오성과 발수력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수코팅된 도장면은 드라잉시에도 물기가 적어 훨씬 수월하게 물기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을 다 마치고 물기제거를 하고나면 광이 스물스물 올라오는 것도 확인하실 수 있구요.


이렇게 탑글로스 샤인은 간편하게 뿌리고 헹궈주는 것만으로도 왁스작업 한것처럼 발수력과 광을 더해주는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탑글로스 샤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