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실내세차 잘 지워지지 않는 찌든때 그냥 포기하셨나요? - 내장 트림 어디에나 강력한 자동차 실내세정제 FAB
오늘은 자동차 실내세차시 놓치기 쉬운 트림 세정에 좋은 제품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바로 실내세정제 FAB입니다.
오늘 실내세정제 FAB[Interior Cleaner] 를 테스트할 부분은 자동차 실내세차시 바로 도어트림의 발이 제일 많이 닿거나 오염이 잘 되는 하단부입니다. 특히 사진처럼 밝은 색상의 내장재로 이루어진 차량들은 검정색 같은 어두운 내장재에 비해서 오염이 되었을 때 쉽게 눈에 띄기 때문에 자주 세척을 해주거나 성능이 뛰어난 실내 세정제를 사용해줘야 합니다. 사진상으론 스트로브 때문에 밝게 나와 크게 지저분하거나 오염되지 않아 보이실 수 있는데요.전체적으로 때가 오랫동안 앉아있어서 색이 어두워진 상태입니다.
확실한 작업전 후 사진 비교를 위해 도어트림 하단에 마스킹 테이프로 경계를 만들어줬습니다. 조금 거리를 두고 촬영하니 전체적으로 때가 앉아있는 상태가 보이네요. 원래는 밝은 베이지 색상의 도어트림인데 오랫동안 닦아주지 않고 방치했더니 심하게 더러워졌습니다. 이렇게 더러워졌을 경우, 오염 부위에 직접 FAB를 분사해서 닦아주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일단 실내세정제 FAB의 성능을 믿고 오염부위에 충분히 뿌려줍니다.
FAB 는 원래 희석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이며, 사용된 FAB는 권장 희석비율인 1:10 입니다. 1:10 정도로만 희석되도 충분한 성능이 나옵니다. 그리고 희석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FAB 다이렉트 버젼 있으니 참고하세요.
실내세정제 FAB 를 충분히 뿌려주고 난 다음, 1분 정도 방치한 후에 깨끗한 타월을 사용해 약재와 오염물을 깨끗이 닦아줍니다. 너무 힘줘서 박박 닦을 필요 없이 부드럽게 문질러줘도 됩니다. 만약 오염물이 제거가 되지 않는다면 너무 힘을 줘서 닦을 필요없이 FAB를 분사하고 닦아주는 반복작업을 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이제 원래의 베이지 색상으로 복원이 되었네요. 일반 APC로는 다 제거하지 못하는 자동차 실내의 찌든때, 실내세정제 FAB 로 간편하게 닦아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FAB가 다른 APC(All Purpose Cleaner : 다목적 세정제)와 가장 큰 차이점은 거품이 거의 생기지 않기 때문에 물로 행궈줄 필요없이 마이크로화이버 타월로 남은 약제를 닦아내기만 하면 됩니다.
밝은 색상의 트림은 세정 후에 이렇게 눈으로 확인이 잘되지만 보통 검정색이나 어두운 색상의 트림은 오염이 심해져도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 실내세차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어두운 색상의 트림도 이렇게 FAB 로 닦아내시면 트림 본연의 새것같은 매트함과 색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실내세차 필수 세정제 FAB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가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