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사용기

스노우폼 세차 전용 카샴푸 AD 매지폼 사용기

zook 2012. 12. 3. 17:02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스노우폼 세차 카샴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매지폼의 해외 포럼의 일반유저 사용기 번역글을 포스팅합니다. 사용기 출처는 영국의 최대규모의 디테일링 포럼 Detailing World에 올라왔던 매지폼의 개인 사용기를 번역한 글입니다. 원문은 여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노우폼 세차로 유명한 AD 매지폼[Magifoam]을 사용해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일단 제차는 거의 1달정도 세차를 하지 못했고 각종 오염물질들이 들러붙어있습니다. 우선 폼캐논 뿌리는 영상부터 보시죠.





헤비 듀티 폼랜스으로 매지폼을 뿌려준 후 20분정도 놔뒀습니다. 차량 본체나 휠에 매지폼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전혀 미트질을 하지 않고 방치했습니다. 고압수로 행궈주고 나서 보니 No Nedd to Wash(추가세차가 필요없는 상태)는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날씨가 따듯했거나 좀 더 놔뒀으면 폼캐논과 매지폼을 이용한 스노우폼 세차만으로 더 깨끗해질거 같습니다. 만약 마지막 세차가 한달 전이 아니였으면 스노우폼 세차와 드라잉으로 세차를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노우폼 세차를 주기적으로 하는 분들은 일주일에 한번정도 주기적으로 하여 터치리스 세차를 합니다)





아래 AD 매지폼 사용 전후 사진들입니다.



해외 사용기 번역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위 사진들에서 알 수 있듯이 폼건이나 폼캐논을 이용한 스노우폼 세차를 진행한 후에 도장면의 굵은 오염물들이 얼마나 많이 제거가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고압수로 어느정도 제거가 된다고는 하지만 폼건이나 폼캐논을 이용한 세차만큼 오염물질을 제거해주진 못합니다.

사진 정도의 오염물질을 제거해준 후에 투 버킷 세차를 진행하면 당연히 도장면에 오염물이 제거된 만큼 스크레치로부터 안전하게 세차를 마무리할 수 있게 됩니다. 저렇게 흙이 잔뜩 묻은 상태에서 셀프세차장에 있는 브러쉬를 사용하게 되면 차에 스크레치가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리고 투버킷 세차와 워시미트를 이용해서 세차를 한다고 해도 스크레치로부터 완전히 해방될 수는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안전하게 세차를 하려한다면 폼건이나 폼캐논(폼랜스)를 이용한 스노우폼 세차 즉, 프리워시는 세차에서 꼭 필요한 단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