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신차 출고 후에 세차와 관련하여 외장관리와 디테일링에 관련된 관리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신차 출고를 하고 신차 길들이기에 대한 방법은 많이 나와있으나 차량의 외장관리와 디테일링에 대한 내용들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간혹 1~3개월 동안은 도장면이 안정되지 않았으니 세차를 하면 안된다는 잘못된 정보들도 있어서 이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정말로 신차는 3개월 동안 세차하면 안되나?
요즘 차량의 페인트 층은 대부분 3가지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베이스 코트, 컬러 코트 그리고 클리어 코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베이스 코트는 가장 기본이 되며 컬러 코트가 잘 입혀지는 역활을 하는 코트이고 , 컬러 코트는 차량의 색상을 결정짓는 코트입니다. 그리고 클리어 코트가 도장면의 광이 나게 하는 역활을 하는 코트입니다.
제조 공정에서 도장면 코팅 작업은 자동화로 처리되며 각 코트가 입혀지고 경화되는 작업이 고온에서 아주 빠르게 진행됩니다. 그래서 마지막 클리어 코트 처리는 고온에서 마무리를 하여 수분만에 클리어 코팅층이 완전히 경화가 됩니다. 따라서 도장면이 손상될까봐 세차를 하지 않는 것은 그닥 현명한 방법은 아닙니다.
신차는 어떻게 관리해야하나?
신차 출고 후에 위에서 언급한 잘못된 정보대로 도장면이 손상될까봐 1~3개월 동안 세차를 하지 않게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먼지만 쌓이고 도장면에는 아무런 일도 안 일어날까요? 정말로 1~3개월 후에 세차를 하면 도장면이 단단해진 상태로 깨끗하고 광이 좔좔 흐르는 도장면을 볼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절대 x 1000 그렇지 않습니다.
신차에도 왁스를 올려줘야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사람도 세안을 하거나 샤워한 이후에 스킨이나 로션으로 보습을 해줘야 피부가 보호되는 것처럼 차량의 도장면도 세차를 한 이후에 왁스나 실런트를 올려주어 코팅층을 형성하여 도장면을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도장면에 올려진 왁스나 실런트 코팅층은 벌체 사체, 새똥, 나무 수액 그리고 산성비와 같은 오염물로부터 도장면에 직접 접촉하는 것을 방지해줘 도장면을 보호해줍니다. 게다가 원래의 도장면보다 색감을 짖게 해주고 광을 더욱 살려주기 때문에 광택증진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신차 출고 후에 세차하면 도장면이 상할까봐 걱정하지 마시고 바로 세차와 디테일링을 관리해주세요.
우리나라처럼 세차를 자주해야 하는 환경을 가진 곳도 참 드뭅니다. 물론 옆나라 일본이나 중국 그리고 디테일링의 종주국인 영국 같은 경우도 비슷한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이야 워낙에 황사로 유명하니 말할 것도 없고, 일본의 경우는 우리나라 보다는 황상의 영향을 덜 받지만 섬나라이다보니 비가 자주 오는 편이죠. 영국은 비가 자주 오는 나라로 유명합니다. 정말 하루가 멀다하고 비가 국지적으로 내립니다. 영국의 이런 환경이 디테일링을 발전시키게 된 요인이 아닌가 합니다.
이상으로 신차 세차 및 관리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로 신차는 3개월 동안 세차하면 안되나?
요즘 차량의 페인트 층은 대부분 3가지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베이스 코트, 컬러 코트 그리고 클리어 코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베이스 코트는 가장 기본이 되며 컬러 코트가 잘 입혀지는 역활을 하는 코트이고 , 컬러 코트는 차량의 색상을 결정짓는 코트입니다. 그리고 클리어 코트가 도장면의 광이 나게 하는 역활을 하는 코트입니다.
제조 공정에서 도장면 코팅 작업은 자동화로 처리되며 각 코트가 입혀지고 경화되는 작업이 고온에서 아주 빠르게 진행됩니다. 그래서 마지막 클리어 코트 처리는 고온에서 마무리를 하여 수분만에 클리어 코팅층이 완전히 경화가 됩니다. 따라서 도장면이 손상될까봐 세차를 하지 않는 것은 그닥 현명한 방법은 아닙니다.
신차는 어떻게 관리해야하나?
신차 출고 후에 위에서 언급한 잘못된 정보대로 도장면이 손상될까봐 1~3개월 동안 세차를 하지 않게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먼지만 쌓이고 도장면에는 아무런 일도 안 일어날까요? 정말로 1~3개월 후에 세차를 하면 도장면이 단단해진 상태로 깨끗하고 광이 좔좔 흐르는 도장면을 볼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절대 x 1000 그렇지 않습니다.
신차에도 왁스를 올려줘야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사람도 세안을 하거나 샤워한 이후에 스킨이나 로션으로 보습을 해줘야 피부가 보호되는 것처럼 차량의 도장면도 세차를 한 이후에 왁스나 실런트를 올려주어 코팅층을 형성하여 도장면을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도장면에 올려진 왁스나 실런트 코팅층은 벌체 사체, 새똥, 나무 수액 그리고 산성비와 같은 오염물로부터 도장면에 직접 접촉하는 것을 방지해줘 도장면을 보호해줍니다. 게다가 원래의 도장면보다 색감을 짖게 해주고 광을 더욱 살려주기 때문에 광택증진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신차 출고 후에 세차하면 도장면이 상할까봐 걱정하지 마시고 바로 세차와 디테일링을 관리해주세요.
우리나라처럼 세차를 자주해야 하는 환경을 가진 곳도 참 드뭅니다. 물론 옆나라 일본이나 중국 그리고 디테일링의 종주국인 영국 같은 경우도 비슷한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이야 워낙에 황사로 유명하니 말할 것도 없고, 일본의 경우는 우리나라 보다는 황상의 영향을 덜 받지만 섬나라이다보니 비가 자주 오는 편이죠. 영국은 비가 자주 오는 나라로 유명합니다. 정말 하루가 멀다하고 비가 국지적으로 내립니다. 영국의 이런 환경이 디테일링을 발전시키게 된 요인이 아닌가 합니다.
이상으로 신차 세차 및 관리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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