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디테일링후 열심히 어플리케이터를 빨고 있을때 문득 생각을 했습니다. 집에서 어플리케이터를 좀더 쉽고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이 없을까?





일반적으로는 셀프세차장에는 아래처럼 생긴 빨래판이 구비되어 있어 주로 세차후 빨래판으로 타월과 어플리케이터등을 셀프세차장에 있는 빨래판으로 바로바로 세척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항상 세차장에서 깨끗하게 세척을 하고 돌아오면 좋지만 세차장에선 세차만 하고 왁스작업은 집으로 돌아와서 하는경우도 있고 세차장에서 세척을하지 못하고 사용한 어플리케이터를 그냥 집으로 가지고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집으로 가져오거나 더러워진 어플리케이터는 일반적으로 집에서 어플리케이터를 세척할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손으로 비벼서 빨았습니다. 저 역시 집에서 힘겹게 손으로 비벼서 빨았습니다. 하지만 빨아야할 어플리케이터 양이 많아진다면 손에 쥐가 날것 같이 힘듭니다. 그래서 좀더 쉽게 세척을 하는방법이 없을까 생각을 하다 찾아낸 방법이 바로 디테일링을 즐겨 하시는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바로 이것!! 워시버킷 속에 있는 그릿가드를 이용하여 세척하는 방법입니다.




원래 그릿가드의 용도는 본세차시 워시미트에 묻어있는 이물질을 맑은물이 담겨있는 버켓 속에서 문질문질 세척할때 워시미트에 묻어있는 오염물질은 바닥으로 떨어뜨려 가라앉게 해주고 오염물질이 다시 맑은물 위로 떠오르지 않도록 해주는것이 그릿가드 입니다. 좀더 자세한 그릿가드의 용도를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참조해주세요.







집에 빨래판이 없는 저는 이 그릿가드를 이용하여 어플리케이터를 빨아보았습니다. 우선 더러운 어플리케이터에 세제나 빨래비누를 묻힌 후 그릿가드를 살포시 잡고 문질문질~~ 해주면 됩니다. 그릿가드가 빨래판 역활을 해주어 힘들이지 않고 어플리케이터에 묻은 각종 먼지와 제품성분이 잘 제거되면서 세척이 잘되네요. 빨래판의 경우는 이물질등이 빨래판에 남겨있어서 해당 이물질을 물로 씻겨낸 다음 다시 빨고 그랬는데 그릿가드의 좋은점은 이물질이 아래로 빠지면서 다시 묻을 걱정이 없어서 좋네요.








어플리케이터에 묻어있던 꼬질꼬질한 물이 아래로 빠지고 있어요. 깨끗하게 빨린 어플리케이터를 다음 디테일링을 위해 건조를 시키면 끝입니다.






뽀송뽀송하고 깨끗하게 빨린것 같나요???? 그럼 이만 포스터를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