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푸어보이즈 총판인 일산의 디테일링 월드에 놀러갔다온 이야기입니다. 특별한 내용이 있는 것은 아니고, 현재 오픈 준비 중인 모습들을 사진으로 담아왔습니다. 이미 소문을 들어 아시는 분들은 오픈을 애타게 기다리고 계시더군요.




자유로를 타고 가다가 이산포 JC에서 빠지면 바로 있습니다. 자동자 전용도로와 붙어있다보니 접근성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이산포 IC를 나와서 골목으로 들어가자 눈에 디테일링 월드의 큼지막한 간판이 눈에 확 들어오더군요.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에 놀랬습니다. 아마도 국내에서 최대 규모의 디테일링 샵일거란 생각이 드는군요. 디테일링 월드라는 이름에서 정말 디테일링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있는 곳이란 느낌이 팍팍 드네요.

Detailing World(디테일링 월드)
Detailing World(디테일링 월드)는 사실 세계에서 가장 큰 디테일링 해외포럼의 이름입니다. 정말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는 포럼이죠. 디테일링 월드는 여기를 클릭하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영국 디테일링 브랜드인 도도쥬스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디테일링 월드 왁스도 만들었고, 매번 품목별로 상을 주는 디테일링 월드 어워드(Detailing World Award)를 진행하기도 하는 포럼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도 퍼펙트 샤인이라는 디테일링 포럼이 있습니다. 네이버 까페에 개설되어 있고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한국의 디테일링 자료들이 차곡차곡 모아지고 있는 곳입니다.






디테일링 월드를 전면에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정말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모습입니다. 겉에서 보면 외부에서 실내로 진입할 수 있는 진입구가 총 4개입니다. 제일 오른쪽에 보이는 곳은 실내에서 세차를 할 수 있는 세차부스이고, 나머지는 실내로 진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외부에도 세차를 할 수 있는 베이가 두개 준비되어 있습니다. 근데 일반 셀프세차장이랑 다르게 폭이 어마어마하게 넓어서 양쪽 문을 다 열어도 될 정도입니다. 일반 셀프세차장에서 아쉬운 부분이 폼랜스로 스노우폼 세차를 할 때 세차베이 폭이 좁아서 폼랜스를 쏘는 공간이 조금 부족한 것인데요, 공간이 좁으면 직선방향에서 폼랜스를 쏠 수도 없고 너무 가까와지면 스노우폼 거품이 쏘는 사람에게 튀기도 합니다. 디테일링 월드에서는 스노우폼 세차를 할 때 그런 걱정은 전혀 없을 것 같네요.





이제 외부는 대충 다 봤으니, 실내로 들어가봅니다.




저 비싸디 비싼 자동셔터 문을 3개나 설치한 무시무시한 디테일링 월드입니다. 규모도 규모지만, 시설면에서도 단연 국내 최고급 시설일 것 같네요. 바닥 마감재도 투명 우레탄으로 마감해서 시멘트의 빈티지 플로워 느낌이 그대로 잘 살아있습니다. 이 빈티지스러운 고급바닥 느낌을 뭐라 설명해야 할지 참 애매하네요. 직접 방문해보시면 느낌이 팍~ 오실겁니다. 백화점의 의류매장이나 커피숍들이 이런 빈티지 플로워를 인테리어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살아나는 바닥 마감재라고 할 수 있지요. 그리고 실내 디테일링을 할 수 있는 주차 공간도 진입방향에서 약간 각도를 줘서 공간 활용도를 매우 효율적으로 만들어놨습니다. 차가 SUV처럼 등치 크지 않은 차량이면 차를 돌려서 정방향으로 나가는 것도 가능할 것처럼 보이는 실내공간입니다.




그리고 안쪽으로는 진열장들이 주욱~ 있습니다. 진열장들도 원목이랑 검정 프레임 조합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네요. 꼭 애플매장에 와있는 느낌입니다.





배치되어 있는 진열장들은 모두 주문제작해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바로 이 공간이 위에서 촬영한 외부사진에서 제일 오른쪽 입구로 들어오면 연결되는 곳입니다. 플라스틱 커튼으로 옆에 실내 디테일링 공간과 분리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는 것도 있지만, 실내에서 왁스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습도가 높으면 왁스작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공간을 분리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셨네요.




여러가지 장비들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네요. 마치 영국의 부자집 차고 느낌입니다. 이런 개인 디테일링 공간 있으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요건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간판을 찍어본 것입니다. Detailing World - Ultimate Carcare.
정말 여기서 디테일링 서비스 받으면 얼티메이트하게 서비스 해줄 것 같습니다.

샵 근처에 맛집들도 많아서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이 북적거린다고 합니다. 디테일링 월드 방문하시면 먹을꺼리 걱정은 전혀 없을 것 같습니다. 교통도 자동차 전용도로와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편하고, 먹거리도 주변에 많고, 멀지 않은 곳에 롯데아울렛에 킨텍스까지 있으니 디테일링 월드 주말에 놀러가기 딱 좋은 곳입니다. 빨리 정식오픈 했으면 좋겠습니다. ^^


디테일링 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