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디테일링 월드에 게재된 한 디테일러가 휠클리너 제품들의 세정력을 비교한 리뷰 포스팅입니다. 포스팅한게 2012년 12월 25일 작년 크리스마스에 올린 글이네요. 원문은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제 애마 CR-ZS에 저의 노말한 휠클리닝 방식과 비교하기 위해 AD 익스트림 클린[Xtream Clean] 휠클리너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운전석 쪽 휠에는 AD 익스트림 클린을, 조수석 쪽 휠에는 빌베리 휠클리너와 아이언X 철분제거제를 사용해봤습니다.



휠 상태 점검
조수석 쪽 작업전 사진입니다. 검정색 휠 캡이 뒷바퀴입니다. 휠캡 색상으로 앞바퀴와 뒷바퀴를 구분하면서 보시면 됩니다.



운전석 쪽 휠 작업전 사진입니다.






빌베리 휠클리너 테스트
조수석 쪽 휠에는 빌베리 휠클리너를 분사하고 5분 정도 후에 휠클리너를 좀 더 뿌려주고 브러쉬로 문질러 줬습니다.


앞바퀴




뒷바퀴





그리고 고압수로 세정한 후 헹궈준 사진입니다. 휠 구석구석에 분진들이 남아있네요.

앞바퀴


뒷바퀴


익스트림 클린 휠클리너 테스트
이번엔 운전석 쪽 휠에 익스트림클린 휠클리너르 분사해주고 고압수로 헹궈줍니다. 운전석 쪽 휠은 5분 동안만 기다렸다 브러쉬로 문질러 주지 않고 헹궈줬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매우 놀라웠습니다. 조수석(빌베리 휠클리너)쪽은 브러쉬로 문질러 주기까지 했는데도 스포크와 림 사이에 분진이 제거되지 않았는데, 익스트림 클린 휠클리너로 작업한 운전석 쪽은 분사하고 고압수로만 행궜는데도 불구하고 어떤 오염물도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앞바퀴




뒷바퀴







조수석(빌베리 휠클리너) 아이언X 추가작업
조수석 쪽에는 아직 분진가루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철분제거제 아이언X를 뿌려줬습니다. 역시 분진가루가 남아있어서 아이언X를 뿌리자 보라색 반응이 일어났습니다. 앞바퀴와 뒷바퀴 모두 5분 후에 고압수로 행궈줬습니다. 결과는 철분제거 작업을 했는데도 분진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습니다. 아이언X의 철분제거 성능은 이미 입증이 되었는데 제거되지 않은 것을 보면 꽤 많은 양의 분진이 쌓여있는 것 같습니다.

앞바퀴




뒷바퀴


뒷바퀴 확대


조수석(빌베리 휠클리너 + 아이언X) 익스트림 클린 휠클리너 추가작업
조수석에 지금까지 빌베리 휠클리너로 1차 세정, 아이언X로 2차 세정까지 했지만 아직 완벽하게 오염물이 제거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익스트림 클린 휠클리너를 사용해서 세정해봤습니다. 운전석 쪽을 세정한 방법과 마찬가지로 익스트림 클린 휠클리너를 분사해주고 5분 후에 고압수로 행궈줬습니다. 결과는 역시나 완벽했습니다. 아이언X로도 제거되지 않았던 분진들을 브러쉬로 문지르지 않고 완벽하게 제거가 되었습니다.


앞바퀴




뒷바퀴


결론
이번 테스트에서 익스트림 클린 휠클리너의 성능이 매우 인상적이였습니다. 빌베리 휠클리너와 아이언X 두 제품 모두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 익스트림 클린 휠클리너는 두 제품을 동시에 사용한 성능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네요. 자주 디테일링을 하는 사람에게는 그렇게 큰 매력적인 휠클리너는 아닐 수 있습니다만, 프로 디테일러, 발렛터 그리고 오랫동안 휠을 닦지 않아서 분진에 쪄들어 있는 휠을 처리해야 하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크롬 휠과 폴리쉬 휠에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알로이 휠에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더 사고 싶을 정도로 정말 놀라운 성능을 가진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익스트림 클린 휠클리너는 위의 사용기에서 보여줬듯이 강력한 세정력으로 별도의 철분제거제를 사용할 필요없이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휠클리닝 능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해외 AD 익스트림 클린 비교 사용기 번역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