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소소한 일기 하나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애플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설치기!!
Apple Airport Express 802.11n Wi-Fi



에어포트 익스프레스가 뭐냐고 물으신다면 그냥 무선 공유기 정도로 설명해드릴 수 있는데요.
AD 플래그쉽 스토어는 현재 2층 건물을 사용하고있는데 사무실은 2층이어서 무선공유기를 사용빈도가 높은 2층 사무실에 설치했었죠.

하지만 아이패드나 무선인터넷 전화기를 1층에서도 종종 사용하는데요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신호세기가 약해지더니 결국 전화불통에 엄청나게 느려진 인터넷 속도... '여보세요??
 그래서 결국 1층에도 무선AP를 설치하기로 결정했습죠 ㅎㅎㅎ


별거아니지만 그동안 1층업무시 답답했던 업무들이 속시원하게 해결된거 같아 기분 좋아졌어효^^
애플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를 자세히 살펴보니... 참 단순한 구조입니다. 누가 애플 아니랄까봐 참 심플하고 깨끗하네요 ㅋㅋㅋ


WAN, LAN, USB, AUX 포트 등이 있지만 저희는 무선인터넷만 사용하고 있기에 그냥 전원선만 연결해주면 인터넷 연결 끝!!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설정 따윈 멍멍이나 주라네요. ㅎㅎㅎ


애플 제품이 맘에 드는것 중 하나가 바로 거의 모든 제품들이 무선으로 싱크되기 때문에 귀찮은 선정리 할것도 없이 그냥 전원만 계속 넣어주면 연결이 유선처럼 참 잘된다는 것이죠.

이렇게 벽면에 붙여놓고 전원선 꽃은 것만으로 1층에서도 강력한 Wi-Fi 신호를 잡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애플 에어플레이도 가능해서 저 작은 포트에 스피커만 연결하면 아이폰,아이패드,맥북,아이팟 등에 있는 음악을 무선으로 감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하튼 이제 AD 플래그쉽 스토어내 어디에서도 Wi-Fi가 빵빵터진답니다. (동시에 전자파가 전체에 퍼져있답니다 ㅠㅠ) 놀러오셔서 맘껏 사용해보세요~ ㅎㅎㅎ

이상으로 정말 소소한 애플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설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