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어두운 색상의 카매트나 트림을 블랙 색상으로 복원하실 수 있는 카펫, 트림 복원제 블랙다이[Black Dye]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AD 블랙다이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카펫, 카매트 등이 페브릭이나 플라스틱 트림 등이 바래진 부분을 블랙색상으로 복원시켜주는 다이제품입니다. 바로 이녀석입니다. 드루와~드루와~ 죄다 블랙으로 만들어줄께~ 온통 블랙으로 여간 시크한 녀석이 아닌데요. 플라스틱 용기 마저 블랙으로 염색되었네요ㅎㅎㅎ 원래 투명 용기입니다;;


오늘은 살짝 바래진 카매트에 블랙다이를 사용해볼건데요. 운전석쪽 카매트이다보니 발을 자주 움직이고 뒷꿈치에 힘이들어가고 하다보니 부분적으로 짓눌리고 허옇게 뜬 곳들이 보입니다.


매트 세척은 자주 해준편이라 전체적으로 상태는 양호한데요. 블랙다이를 사용해 색상을 좀 더 짙게 만들어서 새것같은 카매트로 복원해줄겁니다.


블랙다이를 사용할때는 전문가를 위한 제품이라서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우선 제품 분사시 튄 잔여물들로 인해 불필요한 부분까지 블랙색상으로 입혀질 수 있습니다. 사전에 다른 곳에는 묻지 않도록 박스나 신문지를 깔아준 뒤 시공하는 것을 권장해드리구요. 호흡기로 들어가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작업전 마스크와 장갑을 꼭 착용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할 준비를 마쳤다면 먼저 시공할 파트 중 부분적으로 1~2회 분사하여 테스트를 해봅니다. 분사후 원하는 색상으로 입혀지는지 분사량과 분사각이 어떤지 미리 확인을 해봅니다.


음~ 바로 이거야.. 확실히 짙은 블랙 색상으로 복원된 부분이 확인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전체 시공을 해봅니다.



전체적으로 빠지는 부분없이 블랙다이를 충분히 분사해줍니다. 



그래도 매트에 제대로 스며들지 못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블랙다이 전용 브러쉬를 사용해 골고루 문질러 빠지는 곳 없이 꼼꼼히 작업되도록 합니다. 브러쉬는 꼭 사용해야되는 것은 아니지만 브러쉬 모 부분도 같이 염색되기 때문에 블랙다이 시공을 위한 브러쉬를 따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브러쉬는 꼭 디테일링 전용 브러쉬가 아닌 일반 어느 브러쉬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짠~ 확실히 진하게 변신했습니다. 발 뒷꿈치 자국도 많이 완화된 모습이군요. 블랙다이는 금방 건조되기 때문에 5분정도만 기다리면 다 건조되어 묻어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장갑을 착용한 손으로 확실히 건조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줍니다.


만약 원하는 색상만큼 짙어지지 않았다면 다시 한번 같은 방법으로 작업을 해줍니다.


더욱 짙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다이로 2회 작업한 카매트의 모습입니다. 더욱 짙어진 블랙색상으로 새 매트처럼 깔끔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명과 바닥 박스의 영향으로 약간의 화이트밸런스 차이가 있지만 실제로 작업된 매트의 모습은 더욱 결과물이 좋았습니다.


몇가지 작업전 주의사항만 잘 확인하고 작업한다면 쉽고 간편하게 매트나 트림의 색상을 블랙으로 다이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차량의 트림에 작업할때는 트림에 직접 분사하지 않고 (주변에 튀어서 오염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터를 따로 준비해서 어플리케이터에 분사해준뒤 펴바르듯이 작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블랙다이를 사용한 카매트 색상복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D 블랙다이 제품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