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매지폼[Magifoam]의 pH 수치와 차량에 올라가 있는 왁스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영국 본사에서 테스트한 내용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매지폼은 영국에서 출시 때부터 현재까지 스노우폼 카샴푸 중 베스트 셀러인 제품이며 매지폼에 대항하기 위해서 타 브랜드에서도 스노우폼 카샴푸를 출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영국 현지에서도 아직까지 매지폼에 견줄만한 카샴푸는 출시되지 않았고 일부 제품들이 객관적이지 못한 리뷰들만 올려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새로 출시된 대부분의 스노우폼 카샴푸들이 세정력을 높이다보니 왁스층을 탈지시키지만 리뷰를 작성할 때 실런트가 작업되어 있는 차량에 테스트를 한 뒤 왁스층이라고 거짓 정보로 리뷰를 작성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영국에서도 매지폼을 깍아내리기 위해서 왁스층을 탈지시킨다는 루머들이 나오자 영국 본사에서 직접 테스트를 진행하고 관련된 내용과 사진들을 한국으로 보내줬습니다.


우선 매지폼의 pH를 측정하기 위해 리트머스 종이를 준비했습니다.




레퍼런스에 비교해봤더니 pH 10정도로 나옵니다.




헤비 듀티 폼랜스에 매지폼을 넣고 물과 1:10정도로 희석하였습니다. 매지폼과 물을 1:10으로 희석한 희석액에 리트머스 종이를 담군 색상변화입니다.




매지폼과 물을 1:10으로 희석하니 pH 10으로 나오네요. 원액과 별 차이는 없습니다.




다음에는 고압세척기에 헤비듀티 폼랜스를 연결하여 분사한 매지폼 거품을 측정해봤습니다. 이렇게 차량에 분사된 매지폼은 pH 8정도 나옵니다. 실제로 헤비듀티 폼랜스를 고압세척기에 연결하여 매지폼을 뿌리게 되면 최종 희석비율은 약 1:150 ~ 1:200 정도가 됩니다.




다음은 매지폼과 비교를 위해서 pH 중성인 바나나 글로스 카샴푸를 테스트 하였습니다. 바나나 글로스 원액은 당연히 중성이니 pH 7로 나옵니다.



그리고 매지폼과 같은 조건으로 비교하기 위해서 헤비 듀티 폼랜스 보틀에 바나나 글로스를 넣고 물과 1:10으로 희석하여 리트머스 종이로 pH를 측정했습니다. 역시 pH 중성으로 측정되었습니다.


헤비 듀티 폼랜스로 분사한 바나나 글로스는 pH 6~7정도 나옵니다. 매지폼과 비교를 해주기 위해서 일부러 중성 카샴푸의 pH도 같은 방식으로 측정하였습니다.



매지폼의 왁스층 탈지 여부 테스트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매지폼이 과연 왁스층을 탈지시키느냐? 이런 실험을 하는 방법으로 주소 테스트 도장면에 왁스를 올려주고 매지폼을 뿌린 뒤에 비딩이 무너지는지 살아있는지를 육안으로 확인해서 결과를 알아보는데요. 본사에서는 그것보다 좀 더 충격적인 테스트를 감행했습니다.





카나우바 왁스를 덩어리채 매지폼 원액에 투입하였습니다. 아마도 애딕션 카나우바 왁스 덩어리를 매지폼 원액에 넣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카나우바 왁스를 매지폼 원액에 넣은채 2주간 방치하면서 카나우바 왁스 덩어리가 녺는지를 확인하였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2주 후에도 카나우바 왁스 덩어리는 부스러지거나 전혀 녺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매지폼은 세정력과 왁스층을 탈지시키지 않도록 제작되었고 수년의 연구기간을 거쳐 출시된 스노우폼 카샴푸입니다. 매지폼이 도장면에 30분 이상 오랫동안 붙어있도록 디자인한 이유도 이런 세정력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였습니다. 출시된지 5년이 되었지만 출시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매지폼 성능은 개선되었고 아직까지 스노우폼 카샴푸 중에서 베스트 셀러인 제품입니다. 이상 매지폼의 pH와 왁스층 탈지에 테스트 포스팅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