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체리 글레이즈에 대한 해외 포럼의 일반유저 사용기 번역글을 포스팅합니다. 사용기 출처는 영국의 최대규모의 디테일링 포럼 Detailing World에 올라왔던 사용기를 번역/의역한 글입니다. 원문은 여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들 안녕하세요.
꽤나 오랫동안 리뷰 포스팅을 못했네요. 오늘은 AD 체리 글레이즈[Cherry Glaze]와 AD 익스트림 글레이즈[Extreme Glaze] 비교 사용기 올립니다. 요즘 체리 글레이즈에 완전 빠져있는데요, 향도 좋고 자잘한 잔기스제거, 흠집제거 결과물도 너무 좋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또 다른 골리앗급 제품인 익스트림 글레이즈가 있는데요. 현재까진 저에게 체리 글레이즈가 왕좌급 AIO/글레이즈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익스트림 글레이즈가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궁금하군요. 한쪽면에는 좋은 향과 웻룩이 철철 흐르는 체리 글레이즈를 그리고 다른쪽 면에는 익스트림 글레이즈를 시공해보겠습니다.

일단 테스트 판넬을 저의 특별한 탈지제로 왁스층을 모두 탈지해줬습니다. 그리고 뻣뻣한 브러쉬로 스월마크를 강제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스킹 테이프로 동일한 사이즈의 크기로 구분을 했습니다.

익스트림 글레이즈 테스트 면




체리 글레이즈 테스트 면



솔직하게 얘기해서 두 제품 모두 완전 사용하기 쉽습니다. 익스트림 글레이즈가 체리 글레이즈에 비해 약간 더 두텁게 발리고 유분기가 덜 있지만, 두 제품 모두 여러분들이 고르게 도포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한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체리 글레이즈가 향이 더 좋습니다. 두 제품 모두 노랑색 폼 어플리케이터로 도포한 후 버핑타월로 버핑했습니다.



익스트림 글레이즈 결과면

사진에서 보듯이 몇몇 깊은 스크레치는 아직 남아있지만 그 외 잔기스와 흠집이 제거되어 도장면의 결함들은 모두 깨끗해졌습니다.


체리 글레이즈 결과면

체리 글레이즈면도 몇몇 RDS(Radom Scratch)는 남아있지만 잔기스와 흠집이 제거되어 도장면에 깔끔하게 정리되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제 눈으로 보기에 결과는 매우 비슷했습니다. 체리 글레이즈가 향은 더 좋고, 유분기가 좀 많아서 오일리하게 보입니다. 두 제품 모두 도포 방법이나 버핑하는 방식이 똑같습니다. 그리고 매우 비슷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럼 익스트림 글레이즈가 체리 글레이즈를 대체되냐구요?

아닙니다. 두 제품은 제 디테일링 아이템에 완벽한 조합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체리 글레이즈는 자잘한 스월마크, 스크레치 그리고 흡집을 제거하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도장면에 다른 글레이즈 제품이 도포 되어 있었다면 이전의 충진제를 없앨 만큼 강력하진 않습니다. (뭔말인지 모르겠네요 -_-;) 익스트림 글레이즈는 체리 글레이즈보다 충진기능도 뛰어나고 더욱 깊고 뛰어난 광을 보여줍니다. 이 엄청난 두 제품 모두 제 디테일링 아이템에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디테일링 완소 아이템이에요!


 
영국에서 리뷰로 올라오는 체리 글레이즈와 익스트림 글레이즈를 보면 대체로 효과는 익스트림 글레이즈가 좋지만 이상하게 체리 글레이즈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마도 체리 글레이즈가 향과 지속성 부분에서 익스트림 글레이즈에 비해 더 좋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한국에서는 월등히 익스트림 글레이즈의 인기가 더 높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