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손쉽게 차량에 발수코팅 하는 방법으로 물왁스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흔히 말하는 물왁스도 종류가 여러가지이며 물왁스 사용법 또한 제품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물왁스 제품에 맞는 적절한 사용법이 필요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AD 제품은 탑글로스 샤인[Top Gloss Shine]인데요. 일반적으로 뿌리고 타월로 닦아내는 물왁스와는 달리 세차를 마친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직접 뿌려준뒤 헹궈주기만 하면 바로 도장면에 코팅층이 생기는 아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발수코팅제입니다.





깨끗이 세차한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물과 1:1로 희석된 탑글로스 샤인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여기서 좀더 밀도있고 촘촘하게 탑글로스 샤인이 코팅되도록 부드러운 폼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해 가볍게 펴발라줍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절대 무리한 힘을 가하지말고 가볍게 펴발라 주기만 합니다. 이렇게 어플리케이터로 바르는 것은 선택사항이며 탑글로스 샤인을 뿌린 후 물로 행궈주는 것만으로도 발수 코팅이 됩니다.




이렇게 탑글로스 샤인 물왁스를 골고루 펴발라 준 후 긴 큐어링 타임없이 1~2분 정도만 두었다가 바로 깨끗한 물로 헹궈줍니다.







드라잉까지 말끔하게 마쳤습니다. 테스트 차량에는 AD 나노 실런트가 올라가 있는 상태인데요. 물론 도장면에 아무 제품도 올라가있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셔도 효과가 좋지만 실런트나 왁스 코팅된 차량에 탑글로스 샤인을 적용하면 보시는 것처럼 더욱 맑고 깨끗한 광이 올라오는 도장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탑글로스 샤인은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며 초보자 그리고 시간상 왁스코팅 작업이 어려우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입니다. 특히 겨울철에 손이 시려워 왁스 작업이 어려운 환경에서 빛을 발하는 제품이죠. 그리고 위에서 테스트 한 것처럼 분무기에 넣어서 뿌리는 방법 외에 헤비 듀티 폼랜스에 넣어서 분사할 수도 있습니다. 오염이 심하지 않고 먼지만 앉아서 스노우폼만으로 세차를 마무리하는 분들은 스노우폼 세차 후에 바로 탑글로스 샤인을 뿌려주면 세차와 발수코팅까지 원스텝으로 할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이상으로 탑글로스 샤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탑글로스 샤인 제품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