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의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Enhance]입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페인트 클린져를 페클이라고 줄여서 부르고 있습니다.


인핸스 - Enhance [inhǽns|-hά:ns]
- v.t. (-hanced, -hanc·ing) ...을 높이다, 강화하다, 늘리다; [가치·가격을] 올리다, 끌어올리다.



위와 같이 인핸스라는 뜻은 강화하다, 성능을 향상시키다와 같은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페클/페인트 클린져라는 케미컬은 도장면의 묶은 때나 워터스팟 등을 지우는 기능을 가졌습니다. 페클/페인트 클린져는 글레이즈와 왁스 작업을 하기 전에 사용하는 케미컬로 프리왁스(Pre-Wax)라고도 합니다. 통상적으로 6개월 정도 차량을 운행했다면 페인트 클린져로 묶은 때를 제거해주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실제 사용후기
우선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의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 성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테스트할 차량은 검정색 BMW 차량으로 도장면의 색이 매우 뿌옇게 되었고 나무 수액등으로 도장면이 엉망이 된 상태입니다.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해서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를 적용할 부위를 나눠보겠습니다.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는 코튼 어플리케이터로 작업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코튼 어플리케이터에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를 적당량을 덜어주고 약간의 압력을 줘서 코튼 어플리케이터로 고르게 문질러줍니다. 작업 후 깨끗한 마이크로화이버 타월로 닦아주면 됩니다.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를 작업한 부위와 하지 않은 부위를 비교해보기 위해서 마스킹 테이프를 제거하였습니다.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가 작업된 부위를 보면 묶은 때가 벗겨져서 도장면의 색상이 다시 살아난 것이 보이죠? 이런 효과 때문에 왁스 작업 전에 사용하는 케미컬이라서 프리왁스(Pre-Wax)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다른 부위에도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를 적용해보겠습니다. 비교를 위해서 마스킹 테이프를 도장면에 붙여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를 코튼 어플리케이터에 소량 덜어준 후 그리고 열심히 문질러줍니다. 문대~문대~ 그리고 마이크로화이버 타월로 닦아주면 깨끗해진 도장면을 만날 수 있어요.












마스킹 테이프를 띄고 비교해보겠습니다. 각종 묶은 때들이 벗겨지고 맑은 도장면의 광이 올라옵니다.






















관리를 오랫동안 못해줬거나 6개월정도 운행한 차량들은 세차할 때 카샴푸만으로 제거되지 않는 묶은 때들이 도장면에 있습니다. 왁스를 발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차량 색상이 탁해지는 이유가 이런 묶은때 때문인데요 페인트 클린져로 도장면을 한번 정리해준 후에 왁스를 올려주면 광이 더욱 맑고 깊게 올라옵니다.

이상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의 페인트 클린져 - 인핸스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 제품 페이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