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전문가용 제품 하나를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바로 바래진 검정색상의 플라스틱이나 트림 카페트를 다시 검게 복원시켜주는 제품인 블랙다이[Black Dye]입니다.





블랙 다이(Black Dye)는 단어 뜻 그대로 검은 염색약인데요 내장제가 검정색인 플라스틱 부위나 오래되서 회색으로 되버린 카페트등을 다시 새것처럼 검정색으로 복원해주는 제품입니다. 블랙다이를 작업할 때는 꼭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제일 많이 손상되는 부위가 바로 운전석 쪽에 하단 트림부분일 겁니다. 매일 타고 내리다 보면 꼭 신발로 차게 되죠. 그래서 여기에 PPF 필름을 붙이는 분들도 많습니다. 엄청난 발길질에 만신창이가 된 도어 트림에 블랙다이를 시공해보겠습니다.




작업 전후 결과를 비교하기 위해서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주고 마이크로화이버 어플리케이터나 코튼 어플리케이터에 블랙다이를 분사해주고 도어트림에 발라줍니다.




트림 색상이 짙어지면서 발차기 자국들이 숨겨진게 보이시나요?




마스킹 테이프를 제거하니 차이가 더 뚜렷해보이죠? 물론 트림 부분이 까였기 때문에 빛의 방향에 따라서 음영이 보이긴 합니다. 트림에 한번 더 작업할 때는 10~15분 정도 말린 후에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블랙다이는 오래되서 색상이 바랜 바닥 매트나 카페트의 색상을 복원하는데 더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카페트에 시공할 때는 그냥 고르게 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전문가를 위한 트림, 카페트 복원제 블랙다이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